본문 바로가기

IT 가젯

고프로 히어로4 실버 드디어 구입하다! 고프로 개봉기 공개

 

고프로 히어로4 실버를 구입했습니다. 고프로의 활용이나 가격 등 여러가지 고려사항 때문에 구매를 미뤄오다가 결국 면세점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면세점에서 가격을 물어보니 온라인을 제외하고 오프라인상에서는 면세점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거라 하더군요. 온라인을 통해 구입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었겠지만 면세점에 들린 기회에 그냥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고프로 히어로4 실버입니다. 현재 고프로는 4시리즈까지 출시된 상태이며 4시리즈의 라인업으로는 실버, 블랙, 세션. 이렇게 3종류가 있습니다. 제가 실버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이전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고프로(GoPro) 히어로4 기종별 특징, 나에게 맞는 고프로 이렇게 선택하자

 

고프로 히어로4 실버와 고프로 3way 삼각대와 추가 배터리와 충전기를 함께 구입했습니다. 3way 삼각대에 고프로를 고정시키고 촬영하니 이동을 하면서도 편하게 촬영을 할 수 있었으며 배터리 용량 때문에 촬영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추가로 배터리를 구입했습니다.

 

 

고프로 비디오 사양을 살펴보면 4Kp15 / 2.7Kp30 / 1440p480fps / 1080p60 / 960p100 / 720p120 을 지원합니다. 여기에서 4K, 2.7K, 1440, 1080 등 앞부분은 해상도이며 p15, p30 등 뒷부분의 수치는 프레임을 나타냅니다. 해상도는 수가 클수록 화면의 크기가 커지는 것이며 프레임수가 클수록 1초당 많은 화면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부드럽게 재생이 되며 영상편집을 할 때 더 세밀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고프로 히어로4 실버 모델에는 후면에 터치스크린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히어로4 블랙이나 세션의 경우 후면 스크린이 없기 때문에 현재 촬영되는 영상을 바로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디스플레이를 구입하거나 핸드폰과 연동시켜야만 가능합니다. 실버 제품의 경우 스크린이 기본 장착되어 있고 터치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히어로4의 여러 제품 중에 실버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은것도 바로 이 터치스크린 때문입니다.

 

 

 

고프로를 구입하면 기본 구성품에는 배터리가 하나만 포함되어 있으며 배터리를 따로 빼내어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고프로를 살 때 점원이 추천하기도 한 듀얼배터리 충전기는 1개의 배터리가 들어있으며 동시에 2개의 배터리를 충천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고프로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충전이 생각보다 빨리 닳는 느낌이어서 추가 배터리 구입은 거의 필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고프로에는 마이크로SD 카드가 필요합니다. SanDisk 마이크로 SD 카드 32GB는 고프로를 구입할 때 함께 구입했습니다. 함께 포함된 마이크로 SD카드 어답터도 있습니다. SD카드라고 해서 다 같은 SD카드가 아닙니다. 카드 종류에 따라서는 동영상 촬영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SD카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놓은 블로그가 있어 소개합니다

 

SD카드 종류와 속도? SDHC와 SDXC, Class 및 UHS란?

 

고프로와 함께 구입한 고프로 전용 3way 삼각대입니다. 삼각대에 관한 내용은 다음번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